공지사항

  • 알림공간
  • 공지사항

「제2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개최

  • 등록일2022-12-29
  • 작성자한국자선단체협의회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국회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이상민, 국회의원 권명호,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이 12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미지

12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 전체 사진. [사진 한국자선단체협의회]



본 시상식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착한기부자를 선정하여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착한 기부자란 기부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기부활동을 통해 타의 귀감이 되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기부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한 공이 큰 개인, 기업, 단체를 의미한다.


시상식은 개인, 기업, 기부·나눔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분야별로 나눠, 행정안전부 장관상,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이사장상, 중앙일보 사장상을 시상했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은 ▶ 개인 부문 김인수 라임나무치과병원장, 배우 김나운, 권창희 현대자동차 중곡점 대표, 김석강 서울우리병원장, 라제건 동아알루미늄 대표, 임종채 참샘마을 촉탁의, 정샘물 정샘물뷰티메이크업 아티스트, 채정자 월드비전 후원자 ▶ 기업·단체 부문 (주)비지에프리테일,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씨티은행, 한전KPS주식회사 강원충북전력지사, ABL생명이 수상했다.


       
채정자씨(왼쪽)는 2008년부터 월드비전 후원자로서 14년간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지역과 아동을 위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총 10,097명의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22억원을 기부했다. 김나운씨(오른쪽)는 사회복지법인 CJ나눔재단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다양한 자선단체에 꾸준하게 기부하고 있으며, CJ나눔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이사장상은 ▶개인 부문 석경란 동탄기업 이사 ▶기업·단체 부문 ㈜캄미어패럴/오르시떼, 남성여객봉사회 ▶기업 및 기부·나눔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부문 글잔치 그림잔치(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수상했다.


중앙일보 사장상은 ▶개인 부문 황금신 회성종합건설 대표 ▶기업 부문 볼보그룹코리아 ▶나눔·기부문화활성화 프로그램 부문 CJ 도너스캠프(CJ나눔재단)이 수상했다.



> 「제2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 영상 (클릭)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기획재정부] 2023년 경제정책방향
다음글 제2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수상자 발표

검색